지극히 개인적인 사용기

조이트론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GM50U 후기

인심좋은 2022. 12. 27. 09:50

오버워치를 자주하는 편이고, 요즘 들어 OBS 로 간단하게 길드 송출용 방송도 키기 때문에 마이크를 사용하게 되는 빈도수가 높아지고 있다.

원래는 커세어 보이드 무선 헤드셋을 쓰고 있었고, 딱히 음질에 대하여 신경 쓰고 있지 않았다.

하지만 마이크 사용 빈도수가 높아지면서 헤드셋의 몇가지 불편함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1. 이어패드 : 인조가죽의 경우 1년 쓰다보면 가루가 되어 후두둑 벗겨진다.

2. 무게 : 이어패드를 안쓰고 목에 걸친다해도, 유닛의 무게 때문에 불편하다.

3. 마이크 : 마이크에 숨쉬는 소리가 잘 들어감. 숨소리를 피해 입에서 멀리 놓으면 듣는 쪽에서 소리가 너무 적단다.

 

이런 이유로 별도의 마이크를 구입하기로 결심했다.

 

찾다보니 콘덴서 마이크와 스탠드마이크로 좁혀졌는데

콘덴서 마이크가 음질이 좋다고는 하지만 난 마이크 노이즈캔슬링이며, 게인 이런거 조정에 있어서 완전히 초보자 이기에,

스탠드 마이크........ 그 중에서도 조이트론에서 발매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들어간 GM50U 를 구입하기로 했다.

노이즈 캔슬링 들어가지 않은 제품은 훨씬 싼데, 아무래도 난 잡소리 때문에 구입하는거라 노캔이 있는 제품으로 구입했다.

 

구입은 역시 쿠팡에서 로켓 배송을 받았다.

 

포장은 특별할건 없는 평범한 포장이다.

 

구성품도 필수품만 들어있다.

본체엔 음소거, 볼륨, 에코, LED 버튼이 있다.

 

마이크로 게임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음소거 버튼은 유용하다. 말 할때만 하고, 주변 상황에 맞춰 버튼 하나만 누르면 마이크를 껐다켰다 할 수 있어서 나에겐 음소거 버튼이 필수였다. (콘덴서 마이크들이 음소거 버튼이 손 닿기 편한곳에 있지 않았다는것도 선택하지 않은 이유 중에 하나이다)

 

LED는 켰을때는 이렇다.

 

그다지 막 LED가 화려하지는 않아서 난 그냥 항상 꺼놓는다. 제일 위에 터치 버튼을 누르면 LED가 꺼진다.

 

그리고 앞에 이어폰 단자는 모니터링 이라는데, 저기에 이어폰 꽂으면, 이어폰으로 마이크에 들어가는 소리를 들려준다.

대략적으로 마이크에 들어가는 외부 잡소리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 가능하다.

 

에코는 노래방처럼 쓰는 분들을 위한 것 같다. 난 노래 안하니 안 쓰는 버튼...ㅡoㅡ;;

 

마이크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음소거 버튼에 파란 불이 켜지고, 회의실 마이크처럼 머리 쪽에 빨간 불이 켜진다.

 

마이크가 켜진 상태

불 켜지는거 항시 확인해야한다. 의도치 않게 소리가 들어갈 수도 있기도 하고, 마이크가 꺼진 상태로 나혼자 중얼거릴수도있기 때문

제품 외관은 엄청 특이할 것은 없다.

 

음질은 같이 게임하는 사람들 평가로는 전보다 소리가 깨끗해졌고, 목소리도 더 원래 목소리처럼 들린다고 한다.

 

일단 비교 녹음을 해봤는데, 참고 바랍니다.

마이크 소리가 녹음 음질로 판단하기 애매한게, 게임마다 각자 마이크 소리를 필터를 쓰기도 하고, 특히나 디스코드는 자체 노캔도 있다보니 이 녹음이 정말 상대가 듣는 소리인지는 모호하다.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낫다는 판단에 녹음을 간단하게 해보았으니,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녹음은 윈도우 녹음기를 사용 했습니다.

볼륨은 제품에 볼륨게이지는 최대, 윈도우 녹음 볼륨은 70

 

헤드셋 마이크를 쓴 녹음

 

GM50U 녹음

헤드셋 마이크는 평소쓰던데로 하니 소리가 너무 작게 녹음되어 입에 가깝게 붙였는데, 역시나 숨소리가 적나라하게 들어갔다. 헤드셋 마이크는 볼륨 100 이다. (소리 너무 작음)

 

GM50U는 소리를 좋은데, 아무래도 스탠드다 보니 키보드 두들기는 소리가 두두두두 작게 잡음처럼 들어간다.

노이즈 캔슬링이 있음에도 잡소리를 완전히 제거하기엔 힘들 것이다. 노이즈 캔슬링이 안들어간 GM50도 비교해봤으면 좋았을텐데, 그거까지 사서 테스트하기엔 돈이 부족하도다...ㅠ_ㅠ

(이것도 사는데 출혈...돈만 있었으면 이런거 안사고 콘덴서를 공중에 매달아서 녹음실처럼 마이크를 설치 했겠지요.)

 

아무래도 노캔이 없다면 스탠드 특성 상 바닥 진동 소음도 마이크에 들어갈 것 같다.

그나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으니 이정도 일거라 생각된다.

 

전체 평을 하자면

게임이라던지 디스코드라던지 화상 회의를 위한 마이크로서 충분히 좋은 마이크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구입한지 1주 정도 됐는데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

.

.

.

 

제품 링크는 아래 참고 하세요. 쿠팡 링크입니다.

링크를 원치 않으시면, 검색창에 "GM50U" 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JupZ2

 

조이트론 노이즈캔슬링 방송용 USB 마이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