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PS4 로 기변 및 셋팅

인심좋은 2019. 2. 4. 01:06

이번주에 PS4 Pro 할인 행사가 있었다.


시간이 있는 사람들은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대란이었다.


그러나 난 연차도 못쓰고.... 프로젝트 비상 터지는 바람에 줄서기는 커녕 회사에 쳐박혀서 나오지도 못한..ㅠㅠ


그래서 결국은 약간의 윗돈을 주고 되팔이에게 구입..ㅠㅠ (아이고 속쓰려)



영롱하도다 PS4 Pro


무게는 정말 묵직하다.


플스4 프로는 SATA3 6Gbps 사용으로 기존 플스4 대비 SSD 교체 시 체감이 더 많이 된다고 한다.

그런데 굳이 교체 안해도 초기 플스보다 초기화 때부터 빠른게 느껴진다..-_-


그렇지만 난 플스4 1005A (완전 초기버전....초기 발매 시 샀다) 에 쓰고 있던 SSD 480G 가 있었기 때문에

기존 HDD 1TB를 포기하고 SSD로 가기로 결정


이제 이식 작업 시작



나의 구형 플스..... 그동안 수고 많았따. 너에게 휴식을 하사하마



뚜껑을 옆으로 밀어서 까고



스크류 하나를 풀고 SSD를 추출한다.



이제 플스4프로의 HDD를 적출할 차례


플4프로의 경우 HDD를 쉽게 적출할 수 있게 해놨다. 뒤쪽에 보면 플라스틱으로 막아 놨는데, 그걸 뜯기만 하면 스크류를 풀수 있는 공간이 확보 된다.



저 까만 스크류를 풀면 되는데 플라스틱으로 교묘하게 막아놓음...왼쪽 손가락 들어가는 공간에서 젖히면 열린다.



교체를 완료하고


시스템 설치를 시작

참고로 플스4와 플스4프로는 OS 호환이 안되서, HDD를 교체하면 운영체계를 다시 깔아야 한다.


USB에 시스템 소프르웨어를 받아서 넣는다.

--------------------------------------------------------

일부 블로그 포맷하라는데 할 필요 없다. 


https://asia.playstation.com/ko-kr/ps4/system-update/#pc-update


여기서 "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재설치용) " 을 눌러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약 1기가 정도)


USB에 "PS4" 폴더를 만들고 하위에 "UPDATE" 폴더를 만든다.


그리고 거기에 아까 다운받은 파일을 넣으면 끝

--------------------------------------------------------


플스 전원을 7초간 누르면 안전모드에 진입하는데



여기서 초기화하기(재설치) 를 누른다.


그럼 알아서 재설치를 끝내고 부팅 완료.


각종 설정을 마무리하면 끝



5G가 보인다. (제목 감출려고 했는데.... 하필 5G가 잘 안보임..ㅠ.ㅠ)


플스4프로에 와서야 적용되는 5GHz............ㅡ_ㅡ



셋팅 완료. TV가 구려서 화면은 그다지 차이는 안 보인다.


하지만


소음은 정말 많이 줄은 느낌... 구형 플스에서 들리면 뱅기소리가 안 들린다.



인테리어와 동일한 흰색이라서 더욱 만족



구형 플스는 그동안 고생 많았다. 


너는 이제 중고 장터로 가렴....




※ 입문자 참고 사항

   - 게임 다운로드 받을 때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릴때가 있다. 인터넷 뒤지면 나오는 DNS 설정 이런건 도움 안된다. 왜냐하면 걍 PSN 서버가 느린것이기 때문이다. 그럴 땐 다운로드 일시정지 했다가. 재개하기를 반복하면 괜찮은 서버가 잡히면서 속도가 좋아진다.

   - NAT1 설정은 온라인에서 약간의 핑개선 정도이다. NAT2로 해도 무방하다. 특히 이건 다운로드 속도와는 무관하다. 괜히 DMZ 설정 같은거 잘못 건드리면 내부 네트워크 보안이 뚫려서 위험해진다.

   - 구형 플스4 쓰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것으로 다른 사람은 다르게 느낄 수 있고,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다. 참고만 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