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강좌

마우스 휠 동작이 이상하다면 이것부터

인심좋은 2022. 12. 30. 16:54

얼마 전 G502X 구입에 대한 후기를 남겼었다.

로지텍 특유의 이중클릭이 해결되었다하여 이것을 샀었는데, 바로 어제 휠 동작이 이상함을 발견하였다.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휠을 돌리는데 스크롤이 안되는 것이었다.

뭔가 휠을 무진장 많이 굴리면 페이지가 조금 굴러가는데, 이상하게 동작이 되다 안되다 하는 것이었다.

순간 "아 뽑기 불량인가?" 라고 생각했다가,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해볼건 해보자 하는 마음에 이것저것 해보았다.

 

1. G Hub 에서 버튼 임의 배정한것 모두 초기화 → 무의미

2. 컴퓨터 껐다 키기 → 무의미

3. 마우스 유선으로 연결하기 → 무의미

4. 마우스 껐다 키기 → 무의미

 

해볼건 다 해봤다 싶어 이제 AS 보내야하나....생각하다가 뜯어서 볼까?? 라는 생각에 우선 집에 있는 다른 마우스와 비교하면서 보았다.

 

보다보니

화살표 되어 있는 부분이 일반 마우스 대비 공간이 넓어 보였다.

그리고 마우스 휠 클릭은 잘 된다는 점 → 버튼의 문제 아님

심지어 휠 굴리다보면 잘 될때도 있다는 점 → 휠 센서 망가진건 아님

에 비추어 보아, 혹시 홀센서라서 먼지나 이물이 거기로 들어갔나?? 하는 생각에 저 화살표 된 틈새로 입김을 훅! 하고 불어보았다.

 

그리고....

 

바람의 효과는 대단했다.

한방에 문제가 싹 사라졌다;;;;

 

인간적으로 너무 한거 아닌가....먼지에 그렇게 민감한데 거기에 먼지가 쉽게 들어가게 둔다고?? 이게 무슨 볼마우스 시절 볼 닦는 것도 아니고...ㅠ_ㅠ

 

아무튼 휠 굴렸는데 반응이 이상하다 싶으면 먼지 함 불어보자

그러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잘 작동할 수도 있다.(물론 아닐수도 있다. 민간요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자)

 

이상

 

나중에 까먹고 버리거나 AS 보낼까봐 올리는 포스팅이었습니다.

 

안녕~

 

반응형